논문

이선영(2014). 영재성과 창의성 개념 간의 관계를 통해서 본 영재성과 창의성: 동질적인 개념인가? 이질적인 개념인가?. 영재와 영재교육, 13(1), 107-128.
김성연, 이선영(2015). 서울시 영재교육기관의 공간적 분포특성 분석. 영재교육연구, 25(5), 711-729.
김성연, 이선영, 신종호, 최원(2015). 네트워크 텍스트 분석을 활용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의 중등수학강의교재 분석. 수학교육 논문집, 29(3), 465-489.
신종호, 이선영, 김명섭, 이신형(2015). 발명영재의 생애목표 특성. 영재와 영재교육, 14(1), 163-180.
박경빈, 이재호, 박명순, 이선영, 전미란, 류지영, 안성훈, 변순화(2015). 성공적인 성취자의 심층 면담을 통한 영재교육의 방향성 탐색. 영재교육연구, 25(2), 217-236.
이선영, 김성연, 민지연, 이빈, 박준수, 박혜성, 최승언(2017). 네트워크분석을 통해서 탐색한 교사추천서에 나타난 교사의 영재성에 대한 인식. 아시아교육연구, 18(4), 629-660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