진단검사
글로벌재능(i+3C)진단검사

글로벌재능진단검사(i+3C)

글로벌재능진단검사(i+3C) 결과지

글로벌재능진단검사(i+3C) 결과 활용
글로벌재능진단검사(i+3C)는 글로벌 사회가 요구하는 개인의 다양한 재능을 종합적으로 측정하고 진단하기 위해 개발된 검사이다. 이 검사는 지성(intelligence), 창의성(creativity), 인성(character), 그리고 중등학생의 경우에만 추가되는 개성(communication)까지 총 네 가지 영역을 평가하며, 각 영역은 문제해결력, 창의적 사고, 대인관계 능력, 자기이해 등과 같은 하위 요소들을 포함한다. 검사 명칭인 i+3C는 각 재능의 영문 첫 글자를 조합한 것으로, ‘i’는 지성을, ‘3C’는 창의성, 인성, 개성을 의미하며, 특히 개성은 중등학생용 프로그램에만 포함되어 있다. 이를 통해 i+3C 검사는 개인이 글로벌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재능을 다각도로 진단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.
- 지성
- 새로운 문제에 부딪혔을 때 이를 빨리 파악하고 해결해 나가는 데 필요한 능력으로 기억, 추론, 읽기, 수리적 지식, 공간지각능력
- 창의성
-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얼마나 잘 떠올리고 만들어내며 문제를 해결하느냐와 관련된 창의적 성향과 사고능력
- 인성
- 타인의 감정을 잘 이해하고 타인 및 집단과의 상호작용을 촉진하여 협력적 발전을 도모하는데 필요한 정서 이해 및 관리 능력, 관계유지능력, 윤리적 문제해결능력
- 개성
- 자신만의 고유한 특성을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자신의 강점이 문제발견과 해결 과정에서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기표현과 자기이해능력
- 초등학생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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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지성, 창의성, 인성 측정
- 저학년용 / 고학년용
- 저학년용 : 89문항, 48분 소요
- 고학년용 : 110문항, 54분 소요
- 중등학생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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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지성, 창의성, 인성, 개성 측정
- 중학생용 / 고등학생용
- 159문항, 63분 소요
창의리더십검사
중학생용과 고등학생용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.
청소년들의 창의리더십 성향과 능력을 측정하고 진단하기 위한 검사로 시민의식, 끈기, 문제해결능력, 갈등해결능력, 비전과 목표 등 9개의 하위 요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.
- 개인간 특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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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문제해결능력 5
- 의사결정능력 5
- 갈등해결능력 5
- 소계 15
- 개인내 특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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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시민의식 5
- 창의성 5
- 끈기 3
- 정서민감성 5
- 비전과 목표 5
- 자기관리능력 5
- 소계 28
창의리더십진단검사는 학생들의 창의리더십 성향을 알아보기 위해 개발된 검사이다. 다양한 일상적인 장면들에서 드러나는 학생들의 시민의식, 정서민감성, 갈등해결능력, 의사결정능력, 문제해결능력, 비전과 목표 등을 통해 창의적 리더십 성향을 탐색할 수 있다.
커리어디자인검사
중, 고등학생용과 대학생/성인용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.
직업 가치관, 진로/진학 탐색, 진로 목표 등을 측정하고 진단하며 중학생용은 42문항, 고등학생용은 50문항, 대학생/성인용은 68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검사 소요 시간은 15-20분입니다.
- 중학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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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직업세계관 9
- 진로탐색 7
- 진로목표설정 26
- 종합 42
- 고등학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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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직업세계관 9
- 진로탐색 14
- 진로목표설정 27
- 종합 50
- 대학생/성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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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직업세계관 10
- 개인특성 22
- 직업선호 15
- 주변지지 5
- 직업전망 10
- 진로방해 6
- 종합 60
커리어디자인검사는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, 진로·진학 탐색 및 준비, 목표 설정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하고 진단하며, 학생들이 자신만의 진로를 설계하고 목표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검사이다.
검사는 중학생용, 고등학생용, 대학생/성인용이 있다.